안녕하세요 사임당입니당
요즘 너무 덥지 않나요 분명 한 달 전에는 패딩입고 돌아다닌거 같은데 이제는 더워서 에어컨을 틀어놓고 있네요
오늘은 제 고향이자 제 마음의 안식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천 20년 토박이인 제가 제천 맛집과 제천 볼거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물론 거진 5년은 서울에서 살았기 때문에 달라지고 없어졌을 수도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저는 본가에 가면 저희 어머니 밥만 먹기 때문에.. 한 번 생각하고..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사진도 첨부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도 먹었기 때문에 사진을 찍을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주소 : 충북 제천시 의림대로16길 7-9
전화번호 : 043-648-0909
영업시간 : 10:30 ~ 19:3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제가 중학교 때부터 진짜 디집어지게 갔던 국수집입니다. 여기 이름은 메밀 막국수지만 들깨 칼국수가 끝내줍니다.
진짜 외할머니랑 엄마랑 시내(시골은 항상 시내에서 놀고 만났음)에서 만나면 여길 갔는데,, 정말 맛있어요.
같이 파는 만두도 맛있으니 같이 먹어주면 좋습니다. 양도 많아요
10년 넘은 지금까지도 여기 맛이 가끔 생각나는데 일요일은 휴무라서 못 가고 있네요. . .
주소 : 충북 제천시 용두대로7안길 16-9
전화번호 : 043-643-0866
영업시간 : 10:00 ~ 21:00 (매주 월, 화 정기휴무)
저희 집근처 고깃집인데요, 사람이 정말정말 많습니다.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많은 것 같아요.
근데 갈비도 맛있고, 일반 점심 메뉴도 맛있어서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은근 크고 약간 프라이빗 룸이라 해야되나 너무 거창하긴 한데 그런 자리도 있어서 보통 회식하거나, 단체 식사할 때 많이 오시는 것 같아요.다들 함 잡숴보시길..
아 근데 만약 갈비말고 삼겹살이 먹고싶다 하시는 분은 근처에 늘솔길 추천드립니다.
삼겹살 맛있다고 주변분들에게 많이 들었거든요.어때요 일반 블로거보다 더 믿음직스럽죠 진짜 찐 현지인 맛집입니다!!!!!!!
주소 : 충북 제천시 의림대로49길 13
전화번호 : 043-644-3827
영업시간 : 11:30 ~ 20:00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여긴 의림지 근처에 도토리묵밥집인데요.. 엥 도토리묵?? 이유! 나 그런거 안좋아해! 할 수 있지만 맛있습니다.
편식걸로 유명한 저도 맛있게 먹었는데요, 도토리 정식 시키시면 도토리묵으로 만든 여러 음식들을 맛볼 수 있어서 은근 배부르고 좋습니다.
가족여행가서 어른들 입맛에도 마음에 쏘옥 들고 좋아하십니다! (우리 할머니가 인증하셨어요(?))
주소 : 충북 제천시 용두대로5길 19
전화번호 : 043-642-7117
영업시간 : 09:30 ~ 22:00 (라스트 오더 : 20:3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저희 오빠가 알바했었는데요(TMI) 양식집입니다. 한식만 나오셔서 당황하셨죠
파스타, 피자, 샐러드 등등 파는 식당인데요 양식 안조아하는 우리 어머니도 정갈하고 음식도 맛있어서 좋아하는 식당입니다.
맛있어서 그런지 사람이 많아요, 가실 때 예약하시고 가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친절합니다. 굿
주소, 전화번호 비밀입니다. 영업시간은 주로 12:00 에 시작되는데 그 때 그 때 달라져요.
가끔 아빠가 요리하시기도 하시는데.. 좀 신기하게 요리하셔서 배제하겠습니다..
주 메뉴는 된장찌개, 김밥, 제육볶음, 돼지고기김치찜 등등이 있는데요, 그 중 단연 1위는 된장찌개입니다.
진짜 이마 칠 정도로 맛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제천가시는 제 주변 사람들한테 저희 집을 소개할 정도 입니다,,
엄마는 부끄럽다고 하시는데 나중에 저희 어머니 은퇴하시고 도시락집하면 많이 사먹어주세요. (도시락집 열 예정 아님 그냥 저 혼자만의 상상임)
대충 맛집은 여기까지 소개시켜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갑자기 소개해 주려고 하면 생각 안 나는거 아시죠..
다른 블로그에 맛집 추천 많더라고요. 저도 안 가본 곳이 많았습니다 ㅎㅎ 하지만 가볼 생각은 딱히 없어요ㅎㅎ
술집은 장락동에 모여있고요,, 예 뭐 그렇습니다.
이제 놀거리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사실 제천에는 놀거리가 없어요. 저 진짜로 학교끝나고 친구들이랑 산보면서 내려오고.. 카페가고.. 맨날 신전떡볶이나 먹고..
또 지극히 주관적인 놀거리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근데 놀거리에 카페도 포함입니다. 저는 카페에서 놀았거든요
의림지는 진짜 제천에서 빼놀래야 빼놀 수가 없는..! 저 제천에서 왔습니다 하면 10명 중 4명은 엇 거기 어디 호수 유명하지 않아요? 했던 그 의림지 맞습니다.
의림지에 파크랜드가 있는데요 미니 놀이동산입니다. 거기 바이킹 진짜 제가 탄 바이킹 중에 제일 스릴 넘쳤는데 왜 스릴 넘치냐면 거기 안전장치가 흔들거려요.. 진짜 호러 스릴임.. 사고난 적은 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디스코팡팡도 있는데요 사실 디스코 팡팡은 좋아하지 않아요. 왜냐면 어릴적에 오빠랑 디스코 팡팡 탔다가 그 DJ가 오빠한테는 이홍렬 닮았다 하고 저는 샌들에 양말신었다고 놀렸거든요...
놀거리 추천인데 걍 제 일화를 풀고 있네요. 어쨌든 그런 놀거리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산책하기에도 좋아요. 한바퀴 비잉 돌으면 됩니다.
그 위에 제 2 의림지가 있는데 거기도 산책하기 좋습니다!
말차 빙수의 끝판왕 제가 지금까지 먹었던 말차 중에 제일 맛있는 곳입니다.
진짜 말차 그 잡채 이름 그냥 말차카페말차 로 바꿔도 될만큼 말차에 진심인 곳입니다.
맛있는 만큼 사람도 많은데요.. 하소동 쪽에도 하나 있는 것 같긴 하더라고요 사라진 줄 알았는데 안 사라진 것 같던데
차센 옆에 비행장이 있네요. 여긴 가을에 가면 좋습니다. 왜냐면 해바라기를 엄청 심어주시거든요
그래서 강아지가 많아요. 강아지가 많고 해바라기가 많습니다.
그 외에는 허전 합니다. 비행기 없어요. 그냥 제천 산책로입니다. 산책로라고 하기도 뭐합니다. 걍 자전거 연습하는 애기들이 더 많아요.
애기들 보고싶으시면 이 곳 추천드립니다.
주소 : 충북 제천시 청풍면 학현소야로 547
전화번호 : 0507-1441-2415
영업시간 : 10:00 ~ 18: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여긴 정말 통창으로 시원하게 뚫려있어서 너무 좋은 카페입니다. 좀 멀긴한데 그래도 그만큼 가볼만한 거 같습니다.
커피 맛은 기억이 안나는데, 꽃도 있고 둘러볼 곳도 있고 사진 찍기 좋아서 어머니 아버지가 좋아하셨습니다.
제천 놀러갔는데 좀 흥미로운 카페를 가고 싶다! 카페 학현리 추천드려요 아 그리고 아마 옥순봉 출렁다리 근처일겁니다.
쓰고 싶은데 없네요... 제천 사는 사람들이 무슨 매일 매일 의림지를 가시는 줄 아시나요!? 아닙니다!
저희도 쉬는 날에는 다른 지역으로 놀러가요! 여긴 할 거 없으니까!
대충 그렇고요. 제천 그래도 한적하고 청풍 호반 케이블카 등등도 있으니 주로 오시는 것 같더라고요. 재밌게 즐기셨으면 좋겠어요.
리솜 포레스트도 좋고요... 한 번만 놀러오기 좋은 곳 입니다. 두 번은 심심하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놀러오세요~(아수라백작 재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대에 대장내시경 한 썰 (2) | 2024.04.09 |
---|